지난 2024년11월 20일(수), (사)광양YWCA 경로식당 무료급식소에서
2024년 포스코 지정기탁사업 경로식당무료급식소 환경개선 지원사업 기념식을 가졌다.
광양시 정인화시장, 광양시의회 최대원의장, 정회기 시의원,박문섭 시의원,안영헌 시의원,포스코광양제철소 정상경부소장, (사)광양YWCA 장삼희회장, 윤지영 증경회장, 김양임 증경회장, 박말례 부회장, 이미란 부회장, 사회복지시설기관장을 비롯한 직원, 봉자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사)광양YWCA 경로식당 무료급식소는 결식 우려가 있는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약 150명 정도가 이용하고 있으며 주 5회 중식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복권기금과 광양시 지원금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번 사업으로 안전하고 위생적이며, 건강한 식사를 제공하기 위해 노후된 조리작업대&화구&씽크대, 식중독등 감염예방을 위한 소독고, 신선식품을 보관하기 위한 냉장고를 개선하였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포스코의 지속적인 지역사회 지원과 협력에 감사함을 전하며,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정상경 포스코 부사장은“지역의 행복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사)광양YWCA 장삼희 회장은“취약계층의 지속적인 관심과 따뜻한 이웃사랑에 도움을 주시는 포스코광양제철소에 감사를 전한다.”며 “(사)광양YWCA 경로식당 무료급식소는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위생적이고 건강한 식사를 제공함으로 이용의 만족감을 증대시키고 쾌적한 환경 조성에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위한 따뜻한 세상이 되길 바래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