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YWCA 소비자상담
전화 : 061)762-9898 / 이메일: kywca-1@naver.com
주요활동
소비자 상담
- 지역 물가감시활동 : 소비자모니터회 운영, 생필품 물가조사(연중)
- 미성년자 권익보호운동, 노인소비자 보호운동
사업목적
소비자가 물품의 사용 및 용역의 이용과정에서 제기하는 모든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청구와 기타 상담을 통하여 소비자의 기본권익 보호와 소비생활 향상, 합리화를 도모함
사업내용
상담, 교육, 처리 심사의뢰 등
- 불만처리 : 상담을 통해 소비자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소비자의 불만을 해소함
- 피해구제 : 피해보상의 중재 (합의권고)를 통해 소비자 피해를 구제해 주는 활동
- 기타상담 : 개인간의 계약 등 보호원의 업무 범위에서 제외되는 불만처리 및 구제(타기관 알선)등
소비자 피해구제, 분쟁조정
상품구입과 서비스 이용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와 금융, 보험, 증권, 의료 ,법률 등 전문 서비스를 이용하다가 생긴 소비자 문제에 대해 상담과 피해구제를 합니다.
정보제공
합리적인 소비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와 전화 상담을 통해 객관적인 정보를제공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