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이메일로그인사이트맵
 
커뮤니티
Home > 커뮤니티 > 공지사항
공지사항

"생명의 바람 세상을 살리는 여성"

Young Women's Christian Association

정의, 평화, 창조 질서를 이루어 가는 생명사랑 공동체

포스코엠텍과 포스웰의 식도락(食, 또 樂!) 한가위!
작성자   광양YWCA 2021/09/16 13:39조회 78회
   g_46iUd018svccwkaaeel4ewi_1rregw.jpg (316 KB), Download : 268
   2_j6jUd018svcf4cohjtm87g6_1rregw.jpg (102 KB), Download : 61

포스코엠텍과 포스웰의 식도락(食, 또 樂!) 한가위!
지역 다문화가정과 소외계층에 직접 만든 전통음식• 놀이키트 전달
포스코엠텍(사장 이희근)은 9월 11일 포스웰(이사장 이재열)과 함께 지역 다문화 가정과 소외계층에게 추석맞이 한국 전통음식과 전통놀이 꾸러미를 전달하는 ‘식도락(食,또樂!) 한가위’ 행사를 가졌다.
두 회사는 구절판과 갈비찜을 밀키트 형태로 만들어 추석인사, 음식의 유래 설명과 함께 전달했다. 또한, 다문화가정의 부모와 자녀가 명절 동안 재미있는 놀이를 통해 한국 전통문화를 배우고 가족 간 유대감을 다질 수 있도록 팽이. 비석치기. 제기로 구성한 전통놀이 꾸러미도 전달했다.
포스코엠텍은 2020년 10월부터 포스웰의 다문화가정 요리강습회 행사에 참여해 결혼이주여성의 모국문화와 한국문화를 상호 교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협업, 운영해왔다. 올해 상반기에도 이주 여성이 모국 음식문화을 소개하고 조리법을 직접 시연하는 대면 행사를 열었으나, 하반기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됨에 따라 한국 전통음식과 놀이 꾸러미를 준비해 비대면으로 전달했다.
또한, 광양YWCA무료급식소와 협업해 독거노인과 결식아동 가정에도 밀키트를 전달하고 명절에 더 소외되기 쉬운 이웃과 함께 추석의 온정을 나눴다.
광양YWCA 윤지영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역이동이 제한되고 가족의 왕래가 힘든가운데 우리나라 전통음식 구절판과 갈비찜을 준비해주신 포스코엠텍(사장 이희근)과 포스웰(이사장 이재열)에 감사드리며, 이번 나눔으로 다문화가정과 독거노인, 결식아동 가정에 어느 때 보다 풍성한 추석명절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포스코엠텍은 앞으로도 결혼이주여성들의 성공적인 지역사회 정착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리스트